2025년 11월 28일 속회 - 48과 “그리스도의 향기”
2025-11-25 15:03:22
홈페이지 관리
조회수   45

 

11월 28일 48과 “그리스도의 향기”

 

『한 주간의 삶 나누기』

 

『조용한 기도』

 

『찬송』89장 샤론의 꽃 예수

 

『기도』맡은이

 

『오늘의 말씀』고린도후서 2장 14~17절

14.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15.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16. 이 사람에게는 사망으로부터 사망에 이르는 냄새요 저 사람에게는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라 누가 이 일을 감당하리요

17.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 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암송할 말씀』

  우리는 구원 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하나님 앞 에서 그리스도의 향기니 [15]

 

『 말씀 나누기 』

  바울은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승리하게 하시며, 어디서든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낼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은 구원받은 자들에게나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나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어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예수님의 사랑과 진리를 드러내야 함을 강조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향기를 퍼트리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바울은 우리로 하여금 모든 상황에서 이기게 하시고,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풍기게 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믿고 감사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언제 어디서나 그리스도의 향기를 퍼트리려면 먼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감사는 우리 마음을 겸손하게 만들고, 하나님의 은혜 를 인정하게 합니다. 그래서 감사하는 사람은 자신이 받은 은혜를 기억하며, 그 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우리도 언제나 하나님께 받은 은혜에 감사하고, 그리스도의 승리를 믿으 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럴 때 자연스럽게 그리스도의 향기를 퍼트릴 수 있 습니다.

 

  둘째, 구원을 확신해야 합니다.

  바울은 구원받은 성도는 모두 하나님께 바치는 그리스도의 향기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향기는 구원받는 자들에게나 망하는 자들에게나 똑같이 풍겨 나갑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생명으로 인도하는 향기로 받아들여지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사망에 이르는 냄새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반응과 관계없이, 내가 구원받았음을 확신하면서 그리스도의 향기를 퍼트리는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바울은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며, 사람들의 반응에 상관없이 사명을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우리도 그리스도의 향기를 세상에 퍼트리기 위해서는 내가 구원받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복음 증거의 사명을 감당해야 합니다.

 

  셋째, 순전함으로 전해야 합니다.

  바울은 하나님 앞에서 일하는 사람으로서 순수하고 성실하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찬송가 580장 '삼천리 반도 금수강산'을 지은 감리교회 장로 남궁억은 경술국치 이후 고향인 강원도 홍천군 서면 모곡리에서 교회와 학교를 세우고 민족운동을 전개했습니다. 또 눈에 쉽게 띄지 않는 산골짜기에 나라꽃인 무궁화 묘목을 재배하여 전국에 보급했습니다. 이 일로 체포되었다가 얼마 후 집행유예로 풀려났지만, 모진 고문의 후유증과 묘목밭이 쑥대밭이 된 것에 대한 상심으로 심신이 악화하여 1939년 4 월 5일 숨을 거두었습니다. 해방 후 그가 소천한 4월 5일이 식목일로 지정 되었습니다. 그의 순전한 마음은 훗날 무궁화 향기가 되어 전국에 퍼졌습니다. 우리도 순전한 마음으로 삼천리 반도 금수강산에 그리스도의 향기 를 전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분의 거저 주시는 은혜로 구원받았음을 깨닫고, 구원의 확신 속에서 두려움 없이 순전한 마음으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그럴때 우리 가 어디에 있든 바로 그곳이 그리스도의 향기로 가득해져서 세상이 그리스도를 알게 될 것입니다.

 

『말씀 행하기』

• 묵상질문 : 

1. 매일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 세 가지는 무엇입니까?

2. 구원의 확신을 더하기 위해 어떤 것에 힘쓰고 있습니까?

3. 순전한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삶의적용 :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을 나누고 실천해 봅시다.

 

『중보기도』

• 하나님 나라와 건강한 교회와 행복한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나라와 민족, 담임목사와 교회, 선교사와 선교지, 속회원, 전도 대상 등 서로의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헌금/찬송』580장 삼천리 반도 금수강산

 

『마침기도』 주님의 기도 (서로를 축복하며 삶의 자리로 나아갑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